미래엔, 초등 수학 참고서 ‘수비수학’ 활용법 콘텐츠 공개(사진제공= 미래엔)
서울--(뉴스와이어)--교과서 발행 부수 1위 기업 미래엔이 여름방학을 맞아 초등 수학 참고서 ‘수비수학’ 활용법을 소개하는 유튜브 콘텐츠를 선보였다.
‘수비수학’은 ‘수학 공부 비법’의 줄임말로, 오답을 통해 개념을 다지는 학습법에 기반한 초등 수학 참고서다. 참고서 단계가 많으면 선택이 어렵고, 단권이면 맞춤 수업이 어렵다는 교육 현장의 고민을 반영해, 개념-유형-심화 3단계 구성으로 체계화한 것이 특징이다. 개념을 이해한 후 유형별 실전 문제로 반복 학습이 가능해, 학교 시험 대비에도 효과적이라는 평가를 받고 있다.
이번 콘텐츠는 학부모 교육 전문 유튜브 채널 ‘교집합 스튜디오’와의 협업으로 제작됐다. 영상에는 ‘교집합 스튜디오’의 교육 전문가 주단쌤과 강남 대치동의 ‘대치동캐슬 수학학원’ 고대원 원장이 출연해 ‘초등 수학 상위권으로 가는 엄마표 vs 학원 학습법’이라는 주제로 다양한 학습 환경에 맞춘 교재 활용법과 실질적인 학습 노하우를 공유한다.
콘텐츠 공개와 함께 유튜브 댓글 이벤트도 진행된다. ‘교집합 스튜디오’ 채널을 구독하고, 영상에 수비수학에 대한 기대평을 댓글로 남기면 추첨을 통해 30명에게 수비수학 교재를 증정한다. 참여는 7월 18일(금)까지 가능하며, 당첨자는 7월 19일(토) 채널 커뮤니티 게시판을 통해 발표된다.
이와 함께 네이버 ‘미래엔N맘’ 카페에서도 시청 인증 이벤트가 열린다. 영상 시청 인증샷과 시청 후기를 카페에 댓글로 남기면, 추첨을 통해 50명에게 커피 기프티콘이 증정된다. 이벤트는 7월 28일(월)까지 진행되며, 참여 방법은 카페 내 공지사항 게시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미래엔은 초등학교 여름방학이 수학의 기초 개념을 탄탄히 다질 수 있는 시기라며, 이번 콘텐츠가 수학 교육을 고민하는 학부모와 수학 선생님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한편 수비수학은 현재 초등 3, 4학년 1·2학기 개념편이 출시됐으며, 올해 하반기에는 5, 6학년 개념편과 3~6학년 유형편이 순차 출간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