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배포 서비스 뉴스와이어(www.newswire.co.kr)가 제공합니다.
NewsWire Logo
IBC2018, 기록적인 참가인원 예상 속에 새로운 텔레콤·미디어 이노베이션 포럼 개최 발표
2018년 06월 08일 13:05
작년 170개국에서 5만7000명에 달하는 참가자들을 끌어들였던 세계 최고로 영향력 있는 미디어, 엔터테인먼트, 기술 쇼인 IBC2018이 텔레콤 및 새로운 IT 기술의 만남의 장으로서 그 지위를 넓히고자 새로운 텔레콤·미디어 이노베이션 포럼 개최를 7일 발표했다.

이 공동 협력 프로그램은 2018년 9월 13일(목)부터 18일(화)까지 암스테르담의 RAI 전시·컨벤션센터(RAI Exhibition and Convention Centre)에서 연례 IBC 쇼의 일환으로 열릴 예정이다.

텔레콤과 스마트 커넥티비티 기술에 주된 초점을 맞추는 IBC2018의 방향 전환은 미디어와 텔레콤 업계가 갈수록 더 기술적으로 불가분의 관계가 되어가는 시기에 이루어지는 것이다. 이런 추세를 반영하여 오래 전부터 IBC에 참가해왔던 전시사들과 새로운 전시사들이 최신의 기술을 담은 제품과 서비스를 선보이게 될 것이다.

새로운 네트워크 기술이 미디어 세계의 작동방식을 근본적으로 뒤바꾸는 방식을 반영하여 IBC2018은 텔레콤 서비스 제공업체, 미디어 업체, OTT(over-the-top) 업체들 간의 협력적인 대화의 플랫폼을 제공하기 위해 업계 내 대표적 회사들을 대상으로 텔레콤·미디어 이노베이션 포럼을 만들고 IBC 컨퍼런스 프로그램 내에 새로운 ‘스마트 커넥티비티와 멀티플레이어 디바이스’라는 이름의 트랙을 신설했다.

아무나 참여할 수 없는 이 텔레콤·미디어 이노베이션 포럼에서는 BT 스포츠(BT Sport)의 모바일 전략 담당 이사 맷 스태그(Matt Stagg)와 아트리움 TV(Atrium TV) 공동설립자 겸 CEO인 제레미 폭스(Jeremy Fox) 등의 기조연설이 진행되며 이들은 컨텐츠가 어떻게 진화과정을 거치고 텔레콤 사업자들이 이 클럽에 가입함으로써 얻을 수 있는 혜택 등에 대해 논의를 할 것이다. 이에 더해 모비스타(Movistar)의 오리지널 프로그래밍 담당 이사인 도밍고 코랄 로페스(Domingo Corral Lopez)는 텔레포니카 브랜드 하에서 자사의 오리지널 컨텐츠를 어떻게 개발하고 있는지에 대한 통찰력을 공유할 예정이다. 초대장 소지자들만 입장이 가능한 이 행사는 기업의 최고 임원급 청중들 앞에서 텔레콤 회사와 컨텐츠 제공회사 간의 협업과 디지털 대변혁, OTT 컨텐츠, 텔레콤 업계의 발전을 가로막는 다양한 도전과제 등에 대해서 논의를 진행할 것이다.

한편 스마트 커넥티비티와 멀티플레이어 디바이스 트랙은 5G 기술 도입에 따른 도전과 기회에 대해 초점을 맞추고 이 기술이 방송 및 다른 관련 분야에 어떤 영향을 미칠지에 대해 논의를 해나갈 것이다. 이 프로그램의 연사들로는 유니버시다드 폴리테크니카 데 발렌시아(Universitat Politecnica de Valencia)의 수석연구원 겸 라몬·카할 펠로우인 데이비드 고메스-바르케로(David Gomez-Barquero) 박사와 노키아(Nokia)의 5G 비즈니스 모델링 담당 책임자 아툴 프라사드(Athul Prasad) 박사 등으로 이들은 모두 5G X-캐스트 컨소시엄에 소속됐던 바 있으며 이번에 라이브 스케일 실감미디어 전달을 위한 5G 네트워크 아키텍처에 대한 최고 수준의 강의를 할 예정이다. 한편 VEON의 디지털 컨텐츠 담당 수석부사장인 니콜라스 워드커(Nicholas Wodtke)는 부가가치 서비스와 관련된 실제 사례와 컨텐츠의 역할, 전통적 모바일 서비스가 어떻게 해체의 과정을 걸어갈 것인지 등에 대해 강의를 할 것이다.

IBC2018은 텔레콤 부문 내 서비스 제공회사와 공급업체들의 비영리 업계 협회인 TM 포럼(TM Forum)과 협업 하에 각 산업 부문 간의 협력과 협업을 조장하는 활동을 벌일 것이다. TM 포럼의 회원사들은 연간 2조달러에 달하는 매출을 올리고 전세계 180개국에 걸쳐 50억명에 달하는 고객들을 두고 있다. 이 행사는 텔레콤 및 미디어 업계 고위 임원들이 서로 협력관계를 높이고 미디어 및 텔레콤 업계에 걸쳐 방송사업자, 서비스 사업자, 소프트웨어 벤더 등과 서로 긴밀한 관계를 유지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역할을 한다.

IBC의 CEO인 마이클 크림프(Michael Crimp)는 “IBC는 미디어 업계 전문가들이 반드시 참가해야 하는 행사로 알려져 있다. 이 행사는 매년 9월 6만명에 달하는 참가자들을 암스테르담으로 운집하게 하고 있다. 이번 IBC2018에서 우리는 텔레콤·미디어 이노베이션 포럼을 새롭게 선보일 예정이다. TM 포럼 등과 협업 하에 우리는 기술 수렴이 초래하는 기회와 도전을 최고 임원급 참가자들과 함께 논의하고자 한다. 우리는 세계 최고 수준의 컨텐츠와 함께 하는 네트워킹 행사를 대표들에게 약속했다. 이는 모든 참가자들에게 매우 귀중한 기회가 될 것으로 믿어 의심치 않는다. 이 새로운 이니셔티브의 일부가 될 수 있기를 진심으로 바란다”고 말했다.

BT 스포츠의 모바일 전략 담당 이사 맷 스태그는 “모바일과 방송 부문의 미래를 알고 싶어하는 방송인으로서 텔레콤과 미디어 분야 최고의 행사에 참여함으로써 이 분야 최고로 영향력 있는 인사들을 만날 기회를 가질 수 있게 되어 반갑다. 이런 종류의 행사가 기술이나 업계의 경계를 무너뜨리는 역할을 하는 것은 매우 중요하며 이는 방송 업계에서도 마찬가지다”라고 말했다.

IBC 개요

IBC는 전 세계를 선도하는 미디어와 엔터테인먼트 그리고 기술을 선보이는 전시회다. 170여개 국가에서 5만7000명 이상이 참가하는 IBC는 동료 전문가들이 평가하는 권위 있는 컨퍼런스와 1700개 이상의 첨단 전자 미디어 기술 제공업체들의 미디어와 엔터테인먼트 테크놀로지를 공개하는 박람회가 함께 열린다. IBC는 세계 최고 수준의 전시회와 컨퍼런스 이외에 IBC Daily, IBCTV 및 IBC365도 아우르고 있다.

IBC365는 통찰력 있는 백서, 제3자 평가 기술 논문, 인기 있는 웨비나 및 광범위한 비디오 라이브러리와 함께 유수의 산업 저널리스트들로부터 얻은 관심이 높은 주제와 핵심 동향에 관한 통찰력과 의견을 연중 계속 제공하고 있다.

IBC2018 일정

컨퍼런스: 2018년 9월 13~17일
전시: 2018년 9월 14~18일
IBC2018에 대한 상세 정보는 웹사이트(https://show.ibc.org/) 참조.
 
비즈니스 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s://www.businesswire.com/news/home/20180607005074/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보도자료 출처: IBC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발표한 보도자료입니다. 안내 »
newswire lgog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