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대학교, ‘고온고압용 압력용기 설계 및 해석(초급)’ 강좌 개최

부산--(뉴스와이어) 2018년 06월 12일 -- 부산대학교 에너지기술인력양성센터가 고온, 고압에서 사용되는 발전용, 산업용 압력용기 설계방법을 제시하여 에너지 절감 및 관련 기술 인력의 직무능력 향상에 기여하고자 관련 실무자를 대상으로 ‘고온고압용 압력용기 설계 및 해석(초급)’ 강좌를 6월 24일부터 26일까지 3일간 진행한다.

압력용기는 내·외부의 압력원, 직·간접적인 열원 또는 이들의 조합에 의해서 발생되는 압력을 받는 용기로 정치식의 구조와 그 부착물 및 부속 품의 통칭이다. 석유화학공단, 각종 발전소, 제철소 등에 사용되는 압력기기는 각국의 산업성장의 척도로 여겨왔으며 아울러 국가 간의 이익과 함께 발전하여 왔다. 이번 강좌에서는 다양한 산업에 사용되는 고온, 고압 용기의 실무 강의를 진행하고자 한다.

강좌 내용은 압력용기 입문, 압력용기 해석 S/W(Compress 등) 소개 및 실습(1), ASME Sec. Sec. II Part. A/D, VIII. Div.1, 고객사양서, 도면/계산서, 압력용기 해석 실습(2)-Lug Type, 압력용기 해석 실습(3)-Saddle Type, 강도계산서 - 상세도면 적용 등의 내용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현업의 실무 전문가로 강사진이 구성되어 있어 업계 관계자들에게 많은 도움이 될 것으로 보인다.

참가비는 무료이며 사전신청 후 참가 가능하다. 홈페이지에서 상세한 내용을 확인할 수 있다.

부산대학교 에너지기술인력양성센터 개요

센터는 한국산업인력공단 국가인적자원개발 컨소시엄 사업의 공동훈련센터로 기업체 맞춤식 수요조사에 의거한 ‘에너지와 환경’ 분야 강좌를 개설하여 무료로 교육하는 곳으로, 기업체 재직자들의 직무능력 향상을 지원하고 산업체 경쟁력을 높이고자 하는 곳이다.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