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안소프트, 한국전력공사에 영상회의 녹화·중계 솔루션 ‘위안미디어 VC’ 공급

2018-07-02 09:00 출처: 위안소프트

서울--(뉴스와이어) 2018년 07월 02일 -- 동영상 솔루션 전문기업인 위안소프트(대표 안치성)가 최근 한국전력공사의 ‘영상회의시스템 성능 개선 사업’에 영상회의 녹화·중계 솔루션인 ‘위안미디어 VC’를 공급하였다고 밝혔다.

한국전력공사는 회의 품질 개선을 통한 상황대응력을 강화하고 노후 설비 개선 및 사업소 영상회의 시 발생하는 문제점을 해소하기 위해 사업을 추진하게 되었다.

공사는 이 사업을 통해 영상회의 활성화 기반을 마련하고 사용자 편의성을 향상하여 협업 활성화에 기여하며 특히 대외기관 영상회의 방식 개선에 따른 Global Utility로서의 위상을 높일 수 있게 되었다.

사업은 시스코 미팅 서버(Cisco Meeting Server)를 기반으로 구축되었으며 위안소프트의 위안미디어 VC 솔루션은 시스코 미팅 서버와 세션 개시 표준 프로토콜(SIP) 연동을 통해 실시간으로 영상회의를 캡처, 녹화, 저장 및 관리하고 사용자에게 고품질 스트리밍 서비스를 제공하는 영상회의 비디오 서버로 사용되었다.
 
위안미디어 VC는 각종 영상회의 시 주장치(MCU)와 SIP 프로토콜로 세션을 연결하여 동시 5개의 회의 방에서 고품질 영상을 캡쳐·녹화하고 이를 500명 이상이 시청할 수 있도록 스트리밍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위안소프트는 동영상 솔루션 전문기업으로 동영상 서비스 구축 시 필요한 미디어 플랫폼 소프트웨어인 ‘위안미디어’ 제품(GS인증)을 주력으로 하여 국내·외 200여개 이상의 고객사를 보유하고 있다.

주요 제품으로는 일반적인 동영상 스트리밍 서비스를 위한 표준형 미디어 플랫폼인 ‘위안미디어 STD’, 영상회의 스트림을 녹화하고 다수의 사용자에게 중계하는 영상회의 녹화·중계 솔루션인 ‘위안미디어 VC’, 대학 및 교육기관의 스마트러닝을 지원을 위한 학습용 플레이어가 포함된 스마트 미디어서버 솔루션인 ‘위안미디어 SL’이 있으며 각 제품은 분야별로 특화된 기능을 탑재하고 있다.

위안소프트 개요

주식회사 위안소프트는 다년간 축적된 멀티미디어 분야의 기술 노하우, 업무지식 및 사업경험을 토대로 컨설팅, 제품 개발, 유지관리 서비스를 제공하는 국내 최고의 미디어 플랫폼 전문기업이다.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