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배포 서비스 뉴스와이어(www.newswire.co.kr)가 제공합니다.
NewsWire Logo
국립중앙청소년수련원, 레저 스포츠 체험 캠프 진행
2018년 07월 12일 08:49
국립중앙청소년수련원과 국민체육진흥공단이 협업으로 진행한 레저 스포츠 자유학기제 캠프 참가 청소년들이 노르딕워킹프로그램을 하고 있다
국립중앙청소년수련원과 국민체육진흥공단이 협업으로 진행한 레저 스포츠 자유학기제 캠프 참가 청소년들이 노르딕워킹프로그램을 하고 있다
고해상도 사진보기 »
국립중앙청소년수련원(원장 이교봉)이 전국 농산어촌 지역 중학교 대상으로 공개 모집하였던 레저스포츠 자유학기제 캠프를 10일부터 2박 3일 일정으로 전액 무료로 진행하였다고 밝혔다.

9월까지 4회 진행되는 레저 스포츠 캠프는 자유학기제 연계로 국민체육진흥공단과 협업으로 진행되며 이번 일정이 1회기다.

충남 당진 고대중학교 80여명 대상이며 국민체육진흥공단이 예산을 전액 지원하고 수련원이 특성화된 체험활동 프로그램을 기획 운영하는 형태다.

자유학기제는 중학교 과정 중 한 학기나 두 학기 동안 경쟁에서 벗어나 다양한 체험활동을 하는 제도이며 수련원 레저 스포츠 캠프는 상대적으로 활동환경이 열악한 읍·면·리 소재 소규모 중학교에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주요 프로그램으로는 1일 차 여는 마당을 시작으로 관계 형성을 위한 팀빌딩프로그램과 편지글로 스스로 진로에 대한 다짐을 하는 비전가든 프로그램이 진행되었다.

2일 차는 성공한 위인을 통해 성장과 노력의 의미를 추적놀이 형태로 체험하는 우화이야기, 수상활동인 스노클링, 전신운동인 노르딕워킹, 마오이족 전통춤 도구를 활용한 포이스피닝 신체활동 프로그램 등 다채롭다.

마지막 날에는 연극적 요소를 활용하여 방송형태로 고민을 공유하며 성장의미를 새겨보는 비전 토크쇼프로그램이다.

캠프에 참가한 한 청소년은 처음에는 스포츠캠프라 참여하기 싫었지만 학교에서 배우지 못한 여러 가지 체험 활동으로 재미있었고 기회가 된다면 또 참여하고 싶다고 밝히며 즐거워했다.

국립중앙청소년수련원 이교봉 원장은 “환경적 어려움으로 청소년 체험 활동이 부족한 농산어촌 청소년들이 수련원과 공단이 마련한 다양한 청소년활동으로 즐거웠으면 좋겠다며 앞으로 청소년이 원하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개발하겠다”고 말했다.
보도자료 출처: 국립중앙청소년수련원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발표한 보도자료입니다. 안내 »
newswire lgog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