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배포 서비스 뉴스와이어(www.newswire.co.kr)가 제공합니다.
NewsWire Logo
민주화운동기념사업회, 민주시민교육 활동가 역량 강화 교육 실시
2018년 08월 09일 14:59
민주시민교육 활동가 역량 강화 교육 웹자보
민주시민교육 활동가 역량 강화 교육 웹자보
고해상도 사진보기 »
일상의 민주주의 강화를 위해 필요한 민주시민교육의 내용과 방법에 대해 논의하기 위해 전국의 민주시민교육 활동가들이 한 자리에 모인다.

민주화운동기념사업회는 8월 말부터 9월 중순까지 민주시민교육 활동가 역량 강화 교육 ‘감성 톡(Talk), 상상 톡(Talk) 민주시민교육’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민주화운동기념사업회가 주최하고 시민사회단체연대회의 교육위원회가 후원하는 이번 교육은 8월 23~24일 1차 교육을 시작으로 8월 30일~9월 1일, 9월 13~15일까지 총 3차에 걸쳐 진행된다. 1차, 2차 교육은 대전광역시 대전KT인재개발원에서, 3차 교육은 경기도 파주시 홍원연수원에서 열린다. 각 교육 당 약 25명의 수강생을 모집할 예정이다.

이번 교육에서는 민주주의와 민주시민교육 개론은 물론이고 지역사회 및 학교에서 활용 가능한 일상의 민주주의를 위한 민주시민교육의 내용과 방법론 등에 대해 논의할 예정이다. 권복희 민주시민교육프로젝트 곁 상근연구원, 권혜진 교육희망네트워크 공동대표, 유일영 더 이음 사무국장, 조철민 성공회대 사회과학연구소 연구원 등 시민사회와 민주시민교육계에서 오랫동안 활동해온 경험이 풍부한 강사들이 강의와 토론을 진행한다.

민주화운동기념사업회는 전국 각 지역의 민주시민교육 관련 단체 및 활동가들을 묶어내는 지역 민주시민교육네트워크 구성과 함께, 이들이 전국적으로 소통하고 연대할 수 있는 전국 민주시민교육네트워크 구성을 시민사회단체들과 함께 협력하며 추진하고 있다. 이번 민주시민교육 활동가 교육은 지역과 전국의 네트워크를 만드는 과정에서 각 지역의 활동가들이 서로의 이해를 높이고 공감대를 형성해가는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

민주화운동기념사업회 지선 이사장은 “이번 교육을 통해 민주시민교육 분야의 활동가들이 자기 정체성을 더욱 확고히 할 뿐 아니라 활동 지역 및 영역을 넘어서 서로 소통하고 연대할 수 있기를 희망한다”고 기대를 밝혔다.

교육 참가 접수는 사업회 홈페이지에서 할 수 있다. 참가비는 인당 3만원이며 숙박과 식사, 교재 등을 제공한다.

민주화운동기념사업회 개요

민주화운동기념사업회는 한국 민주주의 발전의 핵심 동력인 민주화운동 정신을 국가적으로 계승·발전시켜야 한다는 사회적 합의에 따라 민주화운동기념사업회법(법률 제6495호, 2011년 7월 24일)이 제정되었다. 기념사업회는 이 법에 의해 설립된 특수법인으로, 민주화운동을 기념하고 그 정신을 계승하는 사업을 통해 우리 사회의 민주주의 발전에 이바지하고자 노력하고 있다.
보도자료 출처: 민주화운동기념사업회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발표한 보도자료입니다. 안내 »
newswire lgog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