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스리프, 글로벌 세컨더리 사업부 총괄에 셰인 피니 선임

셰인 피니, CPP 인베스트먼트에서 사모펀드 글로벌 총괄 역임

2021-06-23 15:00 출처: Northleaf Capital Partners

토론토--(뉴스와이어) 2021년 06월 23일 -- 노스리프 캐피털 파트너스(Northleaf Capital Partners, 이하 노스리프)가 셰인 피니(Shane Feeney)를 글로벌 세컨더리(Secondaries) 사업부 총괄로 영입했다고 22일 발표했다.

피니는 노스리프가 글로벌 세컨더리 투자 분야에서 18년간 일군 성공적인 역사와 더 탄탄해진 경영진의 힘을 빌려 앞으로 세컨더리 프로그램 전반을 감독한다. 현재 세컨더리 시장은 빠른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피니는 최근까지 CPP 인베스트먼트(CPP Investments)에서 상무이사 겸 글로벌 사모펀드 총괄로 활동했다. CPP 인베스트먼트는 운용 자산이 2021년 3월 31일 기준 4972억달러에 이르는 세계 최대 기관 투자사다. 피니는 CPP 인베스트먼트의 다이렉트 사모펀드와 아시아 사모펀드, 사모펀드 및 세컨더리 투자를 진두지휘했다. 피니의 지휘 아래 CPP 인베스트먼트의 사모펀드 프로그램 운용 자산은 약 736억달러 늘었다. CPP 인베스트먼트의 사모펀드 프로그램은 2021 회계연도에 36.3%의 순수익률을 올렸다.

스튜어트 와(Stuart Waugh) 노스리프 공동 설립자 겸 매니징 파트너는 “노스리프에 합류한 피니를 환영한다”며 “피니는 노스리프 세컨더리 사업의 꾸준한 성장과 발전은 물론 글로벌 사모 시장 투자 플랫폼 확대에 의미 있고 즉각적인 영향을 미칠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세계적 사모펀드 팀과 투자 프로그램을 성공리에 구축하며 자기자본 투자 실력을 검증받은 노련한 지도자를 영입해 기쁘다”며 “피니는 노스리프의 전략과 직원, 문화에 가장 적합한 인물로서 앞으로 탄탄대로를 달릴 것”이라고 덧붙였다.

노스리프는 글로벌 사모 시장 투자 플랫폼과 오랜 사모펀드 스폰서 관계를 십분 활용해 지금까지 세컨더리 시장 거래 전반에 30억달러 이상을 투자했다.

피니 신임 총괄은 “노스리프는 맥켄지 파이낸셜(Mackenzie Financial)과 그레이트-웨스트 라이프코(Great-West Lifeco)를 흡수한 파워 코퍼레이션(Power Corporation)과 파트너십을 체결하는 등 안정적인 성장 궤도에 올라선 세계 정상급 사모 시장 투자 관리사로, 폭넓은 세컨더리 경험을 보유하고 있다”며 “세계 전역 투자자들을 위해 혁신적인 사모펀드·세컨더리 솔루션을 개발해 온 노스리프의 오랜 역사를 노스리프 모든 직원과 함께 이어갈 생각에 기대가 크다”고 덧붙였다.

노스리프 공동 설립자 겸 상무이사로서 글로벌 사모펀드 프로그램을 이끄는 마이클 플루드(Michael Flood)가 피니의 업무 보고를 받을 예정이다.

플루드 상무이사는 “피니의 합류로 노스리프 경영진과 사모펀드 팀의 역량이 한층 탄탄해질 것”일며 “위탁운용사(GP) 중심의 세컨더리 투자와 단일 기업 투자, 구조적 거래가 세컨더리 시장의 대부분을 차지하고 있는 가운데 피니의 자기자본 투자 전문성과 리더십은 노스리프의 다이렉트 사모펀드 전략과 팀을 크게 보완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노스리프는 GP 중심의 세컨더리 거래, 특히 단일 자산 인수가 성장세를 달리는 세컨더리 시장에서 성공하려면 차별화한 투자 기술이 필요하다는 점을 일찌감치 간파했다”고 덧붙였다.

피니는 2010년 런던 브리지포인트 캐피털(Bridgepoint Capital Ltd.)에서 CPP 인베스트먼트로 이직했다. 2009년에 브리지포인트로 사명을 바꾼 헤르메스 프라이빗 에퀴티(Hermes Private Equity)에서 다이렉트 투자 사업부 창립 멤버 겸 파트너로 활동한 바 있다. 또 런던 모건 그렌펠 프라이빗 에퀴티(Morgan Grenfell Private Equity), 리빙스톤 인터내셔널(Livingston International), 99센트 온리 스토어(99 Cents Only Stores), 게이츠 코퍼레이션(The Gates Corporation), 에어 디스트리뷰션 테크놀로지(Air Distribution Technologies)에서 요직을 두루 거쳤다. 피니는 다트머스대와 인시아드(INSEAD)에서 각각 경제학 학사, 경영학 석사 학위를 취득했다.

노스리프는 20년 넘게 전 세계 사모펀드 투자 업계를 선도해 온 투자사다. 세컨더리, 다이렉트, 솔루션을 3대 투자 전략으로 삼아 90억달러 이상의 사모 투자를 관리하고 있다. 2003년에 세컨더리 프로그램을 발족한 노스리프는 사모 시장 세컨더리 거래 전반에 30억달러 이상을 투자했다. 매트 샤퍼(Matt Shafer) 글로벌 다이렉트 사모펀드 총괄이 노스리프의 다이렉트 사모 투자 전략을 이끌고 있다. 주요 사모펀드 후원자, 구조화한 자본 솔루션과 함께 사모 펀딩 기업과 단일 기업 세컨더리 투자에 10억달러를 웃도는 다이렉트 투자를 단행했다. 투자자들을 위한 유연한 투자 프로그램 개발을 전문으로 하는 노스리프의 솔루션 프로그램은 2001년 첫 시행 이후 40억달러 이상을 조달했다.

노스리프 캐피털 파트너스 개요

노스리프 캐피털 파트너스는 기업, 연기금, 재단, 금융 기관 등을 대신해 사모펀드, 개인 신용, 인프라 부문에서 160억달러를 운용하는 글로벌 사모 투자 기업이다. 토론토, 몬트리올, 런던, 뉴욕, 시카고, 멘로 파크, 멜버른에 포진한 150여명의 직원이 글로벌 사모 시장 투자와 관련해 재원 조달·평가·관리에 힘을 쏟고 있다. 노스리프의 포트폴리오는 40개국 미드마켓(mid-market) 기업과 자산에 초점을 맞춘 400여개 투자로 구성돼 있다. 더 자세한 정보는 웹사이트(www.northleafcapital.com) 참조.
 
비즈니스 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s://www.businesswire.com/news/home/20210622005978/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