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라우드플레어, 고객의 보안 데이터 활용 극대화 위해 마이크로소프트·스플렁크·데이터도그·스모로직 통합

분석 파트너와 새로운 협업 통해 클릭 몇 차례로 고객 보안과 성능 문제 해결 뒷받침

2021-06-23 17:00 출처: Cloudflare, Inc.

샌프란시스코--(뉴스와이어) 2021년 06월 23일 -- 보안, 성능, 안정성을 바탕으로 더 나은 인터넷 구축을 지원하고 있는 클라우드플레어(Cloudflare, Inc.)(뉴욕증권거래소: NET)가 마이크로소프트 애저 센티넬(Microsoft Azure Sentinel), 스플렁크(Splunk®), 데이터도그(Datadog), 스모로직(Sumo Logic)을 신규 통합해 기업이 인프라 전반에 걸쳐 핵심 인사이트를 원활히 연결하고 분석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고 22일 발표했다.

이제 기업은 맞춤 통합을 구축하는 데 따른 비용과 복잡성을 감수하지 않고도 선호하는 분석 플랫폼에 클라우드플레어의 보안 인사이트를 직접 제공해 전체 기술 스택의 맥락에서 쉽게 분석할 수 있게 됐다.

매튜 프린스(Matthew Prince) 클라우드플레어 공동 설립자 겸 최고경영자(CEO)는 “최고정보보안책임자(CISO)들은 보안팀이 인프라 내 여러 애플리케이션과 도구에서 인사이트를 얻기 위해 고비용의 어설픈 통합을 구축하는 대신 보안에 집중할 수 있기를 바라고 있다”고 지적했다. 그는 “클라우드플레어는 다른 유수 분석 플랫폼과 협력해 이러한 프로세스를 더 빠르고 쉽고 저렴하게 추진할 수 있는 방법을 도모함으로써 고객에게 부가가치를 제공했다”고 설명했다. 이어 “이제 보안팀에 클라우드플레어를 넘어 전체 스택에 가시성과 보안을 강화하는 데 필요한 도구를 제공할 수 있게 됐다”고 밝혔다.

CISO들은 오늘날 보안환경에서 위협을 예방, 감지, 완화할 방안에 대한 중요한 결정을 내릴 때 데이터 인사이트를 활용하고 있다. 많은 기업들은 보안 데이터를 최대한 활용하기 위해 전체 기술 스택 안의 다른 애플리케이션에서 수신하는 인사이트 맥락에서 해당 데이터를 분석하고자 한다. 이를 위해 보안 팀은 전통적으로 분석 플랫폼에 높은 비용과 많은 시간을 소요해 취약한 통합을 구축, 유지해야 했다.

이번 통합으로 보안 팀은 클라우드플레어 로그(Cloudflare Logs)가 제공하는 유용한 인사이트를 전체 스택으로 확장할 수 있게 됐다. 클라우드플레어의 보안 로그는 몇 번의 클릭 만으로 애저 센티넬, 데이터로그, 스플렁크, 스모로직에 직접 투입된다. 이에 따라 보안 팀은 광범위한 인프라 맥락에서 클라우드플레어의 인사이트를 확인할 수 있다. 예를 들어 오늘날 SQL 주입 공격을 포착한 고객은 경고를 받고 클라우드플레어의 웹 애플리케이션 방화벽(Web Application Firewall)에서 공격자의 IP 주소의 추가 트래픽을 차단할 수 있다. 분석 플랫폼과 통합을 통해 모든 애플리케이션과 인프라에서 해당 IP 주소의 과거 모든 활동을 볼 수도 있다.

이번 통합과 함께 클라우드플레어는 다음과 같은 기능을 고객사에 제공한다.

· 새로운 데이터세트에서 인사이트 확보: 클라우드플레어는 방화벽 이벤트 및 네트워크 오류 로깅을 포함한 새로운 데이터세트에 클라우드플레어 로그를 도입함으로써 고객이 전체 네트워크에서 보안 위협 및 성능 개선 기회를 찾아낼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한다.
· 모든 스토리지 대상을 지원해 로그의 자유로운 이동 지원: 클라우드플레어는 오랫동안 AWS, 애저, 구글 클라우드(Google Cloud)를 스토리지 대상으로 지원해 왔으며 이제 업계 표준 S3 호환 API를 통해 모든 스토리지 대상을 지원하게 됐다. 백블레이즈(Backblaze), 디지털오션(DigitalOcean) 등이 포함된다.
· 새로운 사용자 인터페이스(UI)에서 데이터를 손쉽게 가상화: 클라우드플레어는 수많은 새로운 데이터세트와 대상을 바탕으로 로그 UI를 전면 재설계했다. 새로운 설계는 보다 직관적인 셋업을 지원해 고객이 사용자 환경을 빠르고 쉽게 가동하고 단순화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존 맥러드(John McLeod) NOV(National Oilwell Varco) CISO는 “스플렁크는 다양한 이상 및 고정밀 사건을 경고해 네트워크와 애플리케이션을 모니터링하는 데 도움이 된다”고 밝혔다. 그는 “가장 유용한 데이터 소스가 클라우드플레어”라며 “클라우드플레어는 네트워크와 애플리케이션 공격에 대한 가시성을 제공한다”고 말했다. 이어 “이번 통합 덕분에 클라우드플레어 로그를 스플렁크에 간단히 집어넣어 보안팀의 시간과 비용을 절약할 수 있게 됐다”고 평했다.

제인 웡(Jane Wong) 스플렁크 제품 관리/보안 담당 부사장은 “기업들은 클라우드를 향한 디지털 혁신을 추진하고 있다”고 말했다. 그는 “대다수 고객은 여러 클라우드에서 서비스를 배포하고 현장 설치형 레거시 시스템을 보유하고 있다”며 “스플렁크는 이 모든 자원에 가시성을 제공하며 더 중요한 점은 SOAR을 통해 자동 수정을 할 수 있다는 점”이라고 말했다. 이어 “클라우드플레어와 파트너십을 맺어 기쁘다”며 “클라우드플레어 데이터를 스플렁크에 추가함으로써 고객이 보안 운영을 현대화하는 데 필요한 결과를 촉진할 것”이라고 기대했다.

사라 펜더(Sarah Fender) 마이크로소프트 애저 센티넬 파트너그룹 프로그램 매니저는 “디바이스에서 사용자, 앱, 설치형 데이터 센터, 클라우드에 이르기까지 엔터프라이즈 IT 환경을 보호하는 데는 어려움이 따른다”고 지적했다. 그는 “사이버 공격이 날로 고도화되는 오늘날 환경에서 양사의 상호 고객은 마이크로소프트 애저 센티넬에 의존해 엔터프라이즈에 대한 종합적 관점을 제공한다”고 설명했다. 이어 “애저 센티넬은 SecOps 팀이 클라우드 규모로 데이터를 수집하고 인공지능 및 머신러닝을 활용해 해당 신호에서 실제 위협을 찾아내 경고 피로도를 최대 90%까지 줄일 수 있다”며 “클라우드플레어 로그와 직접 통합을 통해 고객이 전체 스택에서 완벽한 가시성을 보다 쉽고 빠르게 확보할 수 있도록 도울 것”이라고 말했다.

존 코일(John Coyle) 스모로직 경영기획 부사장은 “오랜 기간 클라우드플레어와 파트너 관계를 유지해온 스모로직은 고객이 웹사이트와 애플리케이션에서 사건과 트렌드를 분석해 디지털 경험을 향상시킬 수 있는 엔드 투 엔드(end-to-end) 가시성을 제공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자 협력해 왔다”고 밝혔다. 그는 “클라우드플레어 분석 생태계(Cloudflare Analytics Ecosystem)의 일부로 파트너십을 확장해 클라우드 SIEM 솔루션을 바탕으로 중요 애플리케이션 및 서비스의 가관측성(observability)과 보안에 대한 종합적인 실시간 인사이트를 제공하게 돼 기대가 크다”고 말했다.

미하엘 거스텐하버(Michael Gerstenhaber) 데이터도그 제품 담당 수석이사는 “애플리케이션이 실제 환경에서도 데이터센터에서와 마찬가지로 잘 작동한다는 사실을 파악하는 것은 디지털 경험을 개선하는 데 대단히 중요하다”고 밝혔다. 그는 “클라우드플레어 로그와 데이터도그 원격 분석을 결합해 단일 창에서 애플리케이션 성능을 분석하면 팀이 애플리케이션 제공을 전반적으로 파악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닐레이 파텔(Nilay Patel) 백블레이즈 공동 설립자 겸 솔루션 엔지니어링/영업 담당 부사장은 “언제나 그랬듯 클라우드플레어와 파트너십을 통해 고객에게 우리의 간편한 플러그 앤 플레이 스토리지 솔루션인 백블레이즈 B2 클라우드 스토리지(Backblaze B2 Cloud Storage)를 원활히 제공할 수 있어 만족스럽다”고 밝혔다. 그는 “밴드위스 얼라이언스(Bandwidth Alliance) 설립 멤버로서 더 좋은 점은 모든 것을 자유롭게 송신할 수 있다는 것”이라고 강조했다.

자료:
· 최신 클라우드플레어 로그 소개 블로그 포스트 (https://bit.ly/3d2Nxbm)
· 클라우드플레어 로그 (https://bit.ly/3d4TRiw)

클라우드플레어(Cloudflare) 개요

클라우드플레어(www.cloudflare.com / @cloudflare)는 더 나은 인터넷을 구축한다는 목표를 가지고 있다. 현재 회사는 세계 최대 규모의 네트워크 중 하나를 운영하고 있으며 포춘 1000대 기업의 약 10%가 유료 고객이고 상위 1만개 사이트 중 약 19%가 유료이든 무료이든 하나 이상의 클라우드플레어 제품을 사용하고 있다. 클라우드플레어 플랫폼은 하드웨어 추가나 설치, 코드 변경 없이 모든 온라인 인터넷 애플리케이션을 보호하고 가속화한다. 클라우드플레어가 구동하는 인터넷 자산은 모두 자사의 지능형 글로벌 네트워크를 통해 웹 트래픽이 라우팅되고 있다. 이 지능형 글로벌 네트워크는 신규 사이트가 추가될 때마다 능력이 더욱 증대된다. 그 결과 네트워크 성능이 대폭 향상되고 스팸 및 기타 공격들이 감소했다. 클라우드플레어는 안트러프러너 매거진(Entrepreneur Magazine)이 선정하는 상위기업문화(Top Company Cultures) 2018 명단에 이름을 올렸고 2019년에는 패스트 컴퍼니(Fast Company)가 선정한 세계에서 가장 혁신적인 기업으로 평가받았다. 샌프란시스코에 본사를 둔 클라우드플레어는 텍사스주 오스틴, 일리노이주 샴페인, 뉴욕, 캘리포니아주 새너제이, 워싱턴 DC, 토론토, 리스본, 런던, 뮌헨, 파리, 베이징, 싱가포르, 시드니, 도쿄에서 지사를 운영 중이다.

미래예측 진술

이 보도자료는 1933년 증권법 27A항(개정내용 포함)과 1934년 증권거래법 21E항(개정내용 포함)에 의거한 미래예측 진술을 포함하고 있으며 이러한 진술은 상당한 리스크와 불확실성을 수반한다. 일부 경우 이러한 진술은 ‘~일 수 있다’, ‘~할 것이다’, ‘~해야 한다’, ‘기대하다’, ‘모색하다’, ‘계획하다’, ‘예상하다’,’ ~할 수 있다’, ‘의도하다’, ‘목표’, ‘관측하다’, ‘고려하다’, ‘믿다’, ‘추정하다’, ‘예측하다’, ‘잠재적인’, ‘지속하다’ 또는 그 부정형, 또는 기타 유사 용어나 회사의 기대, 전략, 계획, 의도를 나타내는 표현이 사용된 것으로 식별할 수 있다. 하지만 모든 미래예측 진술에 이러한 식별어가 사용되는 것은 아니다. 이 보도자료에 언급 또는 시사된 미래예측 진술은 △클라우드플레어 로그 및 기타 자사의 제품과 기술을 사용하고 애저 센티넬(Azure Sentinel), 스플렁크(Splunk), 데이터도그(Datadog), 스모로직(Sumo Logic)과 자사의 제품 및 기술을 통합해 고객이 얻는 혜택 △클라우드플레어 로그 및 자사 다른 제품 및 기술(애저 센티널, 스플렁크, 데이터도그, 스모로직, 기타 업체와의 통합 포함)의 예상 기능과 성능 △회사의 기술 발전, 미래 운영, 성장, 이니셔티브나 전략 △CEO 및 기타 회사 관계자의 발언과 관계된 진술이 포함되나 여기에 국한되지 않는다. 실제 결과는 여러 요인으로 인해 미래예측 진술에 언급 또는 시사된 내용과 실질적으로 차이가 날 수 있다. 이러한 요소에는 2021년 5월 7일 제출한 10-Q 양식의 연차 보고서와 기타 수시 제출 자료 등 회사가 미국 증권거래위원회(SEC)에 제출한 자료에 상술된 요인이 포함되나 여기에 국한되지 않는다.

이 보도자료에 담긴 미래예측 진술은 내용이 작성된 날짜를 기준으로 한 사안에만 관련이 있다. 회사는 법적 요구가 없는 한 보도자료 배포일 이후의 사건이나 상황 또는 새로운 정보나 예기치 못한 사건의 발생을 반영해 보도자료에 포함된 미래예측 진술을 업데이트할 의무를 지지 않는다. 회사는 미래예측진술에 거론된 계획, 의도, 기대를 달성하지 못할 수 있으며 미래예측 진술을 과신해선 안 된다.

© 2021 Cloudflare, Inc. All rights reserved.

클라우드플레어, 클라우드플레어 로고, 클라우드플레어 로그는 클라우드플레어(Cloudflare, Inc.)가 미국 및 기타 사법 관할지역에서 사용하는 상표 및/또는 등록상표다. 자료에 언급된 기타 모든 상표와 이름은 각 회사의 상표일 수 있다.

비즈니스 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s://www.businesswire.com/news/home/20210622005135/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