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문제해결플랫폼, 아프간 특별기여자 수용한 진천·음성군민 방역 여건 강화 앞장

지역문제해결플랫폼 통해 41개 공공기관 마스크·현금 기부 잇따라

2021-09-15 15:00 출처: 대구시민재단

대구--(뉴스와이어)--대구시민재단이 총괄 운영하는 지역문제해결플랫폼은 올 8월 아프가니스탄 특별기여자들을 인도적 차원에서 수용하고 안정적인 국내 정착을 돕고 있는 충북 진천·음성군민을 대상으로 주요 공공기관의 마스크 긴급 지원 및 기부 참여가 이어지고 있다고 15일 밝혔다.

지역문제해결플랫폼에 따르면 8월 이후 전국 9개 지역·41개 공공기관이 마스크 17만3600장 및 기부금 5280만원을 지원하는 등 기부 행렬에 동참했다. 기부금은 마스크 등 주민들에게 필요한 방역물품 구입에 활용될 예정이다.

지역문제해결플랫폼은 지역 주민들이 스스로 발굴한 문제를 정부·지방자치단체·공공기관이 함께 해결하는 민·관·공 협업 플랫폼이다. 지역 문제를 다양한 주체가 협력, 해결하기 위한 방안을 모색한다.

이번 지원은 행정안전부가 추진하는 지역문제해결플랫폼에 참여한 공공기관의 마스크 기부 등 민·관 협력으로 이뤄졌다.

진천·음성은 코로나19 확진자 발생 규모가 높은 곳인데다, 최근 백신 접종률이 5% 안팎인 아프간 특별기여자들의 국가공무원인재개발원 입소로 방역에 대한 지역 주민들 불안감이 고조됐다.

이에 행정안전부는 특별기여자들이 머무는 충북혁신도시 내 국가공무원인재개발원 인근 진천군 덕산읍, 음성군 맹동면 주민 약 4만3000명이 겪는 방역 불안감을 해소하기 위해 공공기관에 지역문제해결플랫폼을 통한 마스크 긴급 지원 참여 및 협조를 요청했다.

또 불안한 상황에도 아프간 특별기여자들의 수용을 결정한 진천군민들 결정에 감사 드린다고 덧붙였다.

아래는 지역문제해결플랫폼으로 마스크 기부에 참여한 공공기관 리스트다.

<강원>

강원랜드, 건강보험심사평가원, 국민건강보험공단, 한국보훈복지의료공단

<경남>

경남로봇랜드재단, 경남연구원, 국토안전관리원, 한국저작권위원회

<광주>

광주도시공사, 광주전남연구원,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광주전남지원단, 전력거래소, 한국콘텐츠진흥원

<대구>

대구도시공사, 대구도시철도공사, 대구시설공단, 대구환경공단, 신용보증기금, 한국부동산원, 한국사학진흥재단, 한국지능정보사회진흥원

<대전>

대전도시공사, 대전도시철도공사, 대전마케팅공사, 중소기업기술정보진흥원, 창업진흥원, 한국연구재단

<부산>

벡스코, 부산시청자미디어센터, 부산항만공사, 한국자산관리공사

<울산>

울산항만공사, 한국동서발전

<충남>

한국서부발전, 한국중부발전

<충북>

충북시청자미디어센터, 한국가스안전공사, 한국고용정보원, 한국보건복지인력개발원, 한국보건산업진흥원, 한국소비자원, 한국철도공사 대전충청본부

지역문제해결플랫폼은 앞으로 이어지는 마스크 및 현금 기부가 진천·음성군민의 방역 여건 강화와 더 안정적인 주민 생활에 도움을 줄 것으로 보고 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지역문제해결플랫폼 중앙사무국으로 문의하면 된다.

대구시민재단 개요

지역 사회의 변화와 혁신을 위해 민간에서 자발적으로 설립했으며, 주민들이 일터와 삶에서 사회 문제를 발견하고, 해결 과정에 참여할 수 있도록 함께한다.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