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비던트, 베인 캐피탈의 인수로 미래 성장과 혁신에 박차 가하는 파트너십 구축

2023-04-03 16:59 출처: Evident Corporation

도쿄--(뉴스와이어)--에비던트 코퍼레이션(Evident Corporation)은 2022년 8월 29일 체결된 확정 계약에 따라 올림푸스 코퍼레이션(Olympus Corporation)이 보유한 당사 지분을 사모투자사인 베인 캐피탈 프라이빗 에쿼티(Bain Capital Private Equity)가 인수했다고 발표했다.

올림푸스의 완전소유 자회사로 2022년 4월 1일 신규 설립된 에비던트는 올림푸스가 기존에 운영하던 사이언티픽 솔루션(Scientific Solutions) 사업부에 해당한다. 일본 도쿄에 본사를 둔 에비던트는 전 세계 24개국에서 사업을 영위하고 있으며 임직원 수는 약 4300명이다.

에비던트는 베인 캐피탈의 지원을 받아 더욱 높은 수준의 민첩성과 신속한 의사 결정 체제를 구축하게 돼 향후 생명과학과 산업용 시장에서 혁신 기반의 성장을 추진하게 될 것이다. 이미징, 계측, 측정 솔루션 분야에서 100여 년간 혁신을 이어 온 역사를 바탕으로 세계적 수준의 제품, 솔루션, 서비스 포트폴리오를 더욱 확대할 계획이다.

사이토 요시타케(Yoshitake Saito) 에비던트 사장 겸 CEO는 “베인 캐피탈과의 파트너십 체결은 매우 고무적이다. 생명과학과 산업용 시장의 다양한 고객들이 선호하는 워크플로 솔루션 파트너사가 되겠다는 우리 회사의 목표 실현이 이번 파트너십을 통해 한층 가능성이 높아졌다고 확신한다”고 밝혔다.

스기모토 유지(Yuji Sugimoto) 베인 캐피탈 일본 지사 파트너는 “베인 캐피탈은 에비던트가 지속 가능한 성장을 통해 혁신 프로세스에 더욱 속도를 낼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스티븐 토마스(Stephen Thomas) 베인 캐피탈 북미지사 파트너는 “에비던트는 생명과학과 산업 분야 최종 시장에서 디지털 광학 기술의 최전선에 있으며, 앞으로 독립된 기업으로서 신제품과 신규 고객사, 새로운 시장 발굴 등 개척 범위를 더욱 확대해 나갈 수 있는 커다란 잠재력을 가지고 있다”고 말했다.

에비던트(EVIDENT) 소개

에비던트의 직원은 과학적 정신에 따라 일하며 혁신과 탐구는 당사가 하는 일의 핵심이다. 사람들의 삶을 더 건강하고 안전하며 풍요롭게 만들기 위해 적극 노력하고 있는 당사는 획기적인 의학 발전, 인프라 검사, 소비자 제품에 숨겨진 독성 검출 등 다양한 분야의 문제 해결과 업무 촉진 솔루션을 통해 고객을 지원한다.

에비던트 인더스트리얼(Evident Industrial)의 솔루션은 유지 보수, 제조와 환경 애플리케이션용 현미경과 내시경, 비파괴 검사 장비와 X선 분석기 등 그 범위가 다양하다. 최첨단 기술로 뒷받침되는 에비던트의 제품은 품질 관리, 검사와 측정용으로 폭넓게 사용되고 있다.

에비던트 라이프 사이언스(Evident Life Science)는 협업과 첨단 생명과학 솔루션을 통해 과학자와 연구원의 역량을 강화한다. 각종 과제를 해결하는 한편 끊임없이 변화하는 고객 요구에 대응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는 에비던트 라이프 사이언스는 병리학, 혈액학, IVF(체외수정), 기타 임상용 애플리케이션과 연구 및 교육을 위한 다양한 현미경을 개발한다.

베인 캐피탈 프라이빗 에쿼티(Bain Capital Private Equity) 소개

베인 캐피탈 프라이빗 에쿼티는 1984년 설립 이래 각 기업 경영진과 긴밀히 협력해 이들이 속한 기업의 성장, 번영에 필요한 전략적 자원을 제공해 왔다. 베인 캐피탈 프라이빗 에쿼티의 글로벌 팀은 280명 이상의 투자 전문가로 구성돼 있으며 헬스케어, 소비재·소매, 금융과 비즈니스 서비스, 산업, 기술, 미디어 및 통신 등의 핵심 수직 산업에 대한 풍부한 전문성과 글로벌 플랫폼을 바탕으로 당사의 포트폴리오 기업을 위한 가치를 창출한다. 베인 캐피탈은 4개 대륙에 걸쳐 23곳의 지사를 운영하며 설립 이래 1100곳 이상의 기업을 대상으로 초기 투자 및 추가 투자를 진행했다. 베인 캐피탈은 사모펀드 외에 신용, 상장 주식, 벤처 캐피탈, 부동산 등 다양한 자산 클래스에 걸쳐 약 1600억달러 규모의 자산을 운용하며 당사의 공유 플랫폼을 활용해 전략적 중점 분야의 투자 기회를 모색하고 있다.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