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뉴스와이어)--원텍(Wontech)이 11월 말, ‘홀인원 트레이닝센터(삼성굿비뇨의학과)’에서 라이브서저리 심포지엄 ‘루모스(LUMOS, Laser endo-Urology Mastery Operation Symposium)’를 개최했다.
라이브서저리(Live Surgery)는 실제 수술을 집도하는 과정에 의료진들이 참여해 최신 수술 기법과 노하우에 대해 논의하는 방식의 전문화된 심포지엄이다.
이번 라이브서저리 심포지엄은 원텍의 홀뮴레이저수술기 ‘홀인원(HOLINWON)’을 이용해 신장결석과 전립선비대증을 치료하는 두 가지 수술 세션으로 진행됐으며, 비뇨의학과 전문의 12인이 참여했다.
삼성굿비뇨의학과 김태선 원장은 “라이브서저리를 통해 요로결석제거술 및 전립선절제술 관련한 다양한 노하우를 공유하고, 여러 참가자들과 최신 지견을 나눌 수 있어 유익한 심포지엄이 됐다”는 소감을 밝혔다.
원텍 써지컬사업팀 이재성 팀장은 “원텍에서 주최하는 심포지엄 ‘루모스(LUMOS)’를 홀뮴레이저를 이용한 수술의 지견과 술기를 공유하는 전문화된 행사로 발전시켜 원텍의 ‘홀인원(HOLINWON)’ 시리즈를 사용하는 국내외 의료진들의 환자 치료에 기여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원텍은 지난해 홀뮴레이저수술기 ‘홀인원(HOLINWON)’ 시리즈의 연구개발 성과 및 사업화 공로를 인정받아 ‘2022 산업통상자원부 R&D 우수기업 장관표창’을 수상한 바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