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0% 조선향미 쌀을 사용한 프리미엄 즉석밥 ‘향반’
서울--(뉴스와이어)--씨에스조선푸드가 국내 고급 단일품종 조선향미 쌀을 ‘향반’ 즉석밥으로 출시한다. 지난 10월 1일 씨에스조선푸드는 즉석밥 전문 제조업체 시아스와 손잡고 1년에 걸친 연구 개발을 통해 100% 조선향미 쌀을 사용한 프리미엄 즉석밥을 선보였다.
현재 시중에 판매 중인 즉석밥은 원료가 되는 쌀의 품질에 포커스를 맞추기보다는 가격이나 기술적인 부분으로 경쟁하고 있다.
하지만 조선향미 ‘향반’ 즉석밥은 지난 10년간 마켓컬리 베스트 제품인 최고급 브랜드쌀 조선향미를 100% 사용했다는 점에서 뛰어난 맛과 품질로 차별화를 내세운 프리미엄 즉석밥이다.
이번에 출시하는 ‘향반’은 구수한 향이 나는 조선향미를 100% 사용해 기존 즉석밥보다 뛰어난 식감과 밥맛을 구현하고 있다.
‘향반’ 원료곡으로 사용되는 브랜드쌀 조선향미는 밥 지을 때 구수한 향을 은은하게 풍기는 고품질 향기나는 쌀이다. 아밀로스가 12.5% 정도 함유된 저아밀로스 쌀로 찰밥과 유사한 쫄깃한 식감을 가지고 있으며 단백질 함량 또한 6.0% 내외로 낮아 밥맛이 좋은 쌀로 높은 평가를 받고 있다. 또한 중소립종 품종으로 소화 흡수율이 뛰어나며 씹을수록 단맛이 나서 아기 이유식이나 유아용 쌀로도 손색이 없다. 더구나 이 쌀은 단일품종 순도 90%, 완전미 비율 90% 이상으로 취사 후 24시간이 지나도 윤기와 식감을 그대로 유지한다.
상품 브랜드 개발을 전담하고 있는 씨에스조선푸드(대표이사 최죠셉만)는 기존 즉석밥과는 차원이 다른 풍미와 식감을 가진 프리미엄 즉석밥인 조선향미 향반은 시중에 판매 중인 다른 제품보다 월등한 품질을 가지고 있다며, 현재 소비자를 대상으로 꾸준히 식미 테스트를 실시하고 있으며 구수한 향과 뛰어난 식감을 지닌 즉석밥이라는 극찬이 이어지고 있어 국내 고급 프리미엄 즉석밥 시장에 새로운 지평을 열 것이라고 밝혔다.
‘향반’은 쿠팡 로켓그로스를 통해 출시 예정이며, 조선향미 쌀 무료 증정 이벤트를 실시 중으로 ‘향반’ 시식을 원하는 소비자는 홈페이지(http://www.cschosun.co.kr)에서 참여 신청을 하면 조선향미 4킬로 제품을 무료로 받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