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천청소년센터의 2025년 겨울방학 해외 영어 캠프 ‘아이맵유(I MAP U)’ 포스터. 오는 12일(토) 11시 대원외국어고등학교에서 열리는 사전 설명회에 참석하면 캠프의 전반적인 내용을 들을 수 있다
서울--(뉴스와이어)--송파구립마천청소년센터는 초등학생과 중학생들의 길어진 겨울방학을 대비해 태국 방콕에 위치한 브롬스그로브(Bromsgrove) 국제학교에서 2025년 겨울방학 해외 영어 캠프 ‘아이맵유(I MAP U)’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영국 국제학교인 브롬스그로브 국제학교는 대원국제중학교와 대원외국어고등학교의 자매학교로, 영국 명문 보딩스쿨의 전통과 가치를 바탕으로 동서양을 아우르는 최고의 교육을 제공하고 있다.
이번 ‘아이맵유(I MAP U)’ 겨울캠프는 기숙형 캠프를 기반으로 국제학교의 집중 영어수업과 골프 레슨을 주요 프로그램으로 진행하며, 현지 재학생들과 함께 다양한 스포츠 및 문화 교류 활동을 중점적으로 운영할 계획이다.
송파구립마천청소년센터 권영근 관장은 “아이맵유(I MAP U) 해외캠프는 영어 능력 향상뿐만 아니라 글로벌 K-청소년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시중의 국제학교 캠프들과 차별화된 프로그램을 제공한다”고 밝혔다. 또한 “센터의 청소년지도사와 전문가들이 인천공항에서부터 인솔해 함께 생활하면서 방학 기간 동안 내면을 강화하고 정서적으로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마인드맵 프로젝트, 미디어 다이어트 등 특성화 프로그램을 통해 밀착 케어를 제공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무엇보다 ‘아이맵유(I MAP U)’ 겨울캠프는 공공 청소년 시설에서 운영하는 해외 캠프인 만큼 ‘청소년수련활동신고제’에 의무적으로 등록돼 있다. 이는 캠프의 이동 수단, 현지 숙소 및 식단, 보험 등 안전 사항 전반에 대해 국가의 승인을 받았음을 의미한다.
이번 캠프는 선착순 모집으로, 2025년 1월 5일과 19일에 각각 1차, 2차 캠프가 진행되며, 2주에서 최대 4주까지 참가할 수 있다. 오는 10월 12일 대원외국어고등학교에서 사전 설명회가 열릴 예정이다. 보다 자세한 내용은 마천청소년센터 홈페이지(http://mcyouth.or.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마천청소년센터 소개
마천청소년센터는 행복함께나누는재단이 서울 송파구에서 위탁을 받아 운영하는 청소년 시설로, 송파구 마천동에 위치하고 있다. 마천청소년센터는 청소년의 균형 있는 성장과 발전을 위해 노력하는 청소년 행복 발전소로, 청소년을 위한 건전한 놀이 문화, 교육 등 다양한 방면의 청소년 활동을 펼치고 있는 공간이다.